[사진= ㈜오픈소스잡]
[사진= ㈜오픈소스잡]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오픈소스잡 장철 대표가 성균관대학교가 주관하는 K-디지털트레이닝 ‘‘협업 및 필터링 자연어처리 기반 AI추천시스템 제작’ 과정 3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IT취업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원데이 ‘IT취업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3기 취업특강 일정은 1, 2기 진행 시점에 비해 다소 이른 4월에 시작했다. 조기 특강을 통해 보다 여유롭게 취업 준비를 진행하고 싶다는 이전 기수 수강생들의 의견을 피드백한 결과다. 

이번 취업특강의 주제는 인공지능이 확대되어 가는 채용시장에서 IT기업이 지원자에게 요구하는 능력이 무엇일까 하는 것이다. 최근 챗gpt를 비롯해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이 시장에 쏟아지며 이러한 인공지능 때문에 개발자의 입지가 더욱 좁아질 것이라는 부정적 견해가 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근거 없는 견해일 뿐이라고 장대표는 말했다. 과거에 비해 개발자 수요가 많지 않은 것은 어디까지나 이론 일뿐 AI인공지능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되기 때문에 데이터분석가와 개발자의 채용상황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지원자에 비해 자신이 무엇 하나라도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는 것을 인정받아야 기업이 고민 없이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그러한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문제해결 능력이다. 이러한 능력은 수많은 IT경험에서 빚어진다. 반복되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 속에서 자기만의 방법과 노하우가 싹 트는 것”이라며 수강생들에게 개개인의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한편, 오픈소스잡은 앞으로도 1:1취업컨설팅을 통해 IT 전공 대학생들이나 구직자들에게 IT취업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잡 장철 대표의 IT취업 인사이트는 브런치스토리에서 IT커리어스토리라는 주제로 만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