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품질관리원(이사장 김기호)이 베트남 과학기술부 품질기술원(STAMEQ)과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기술 교육, 전문가 파견 등의 업무 지원에 본격 나선다.

지난해 11월 베트남 과학기술부 품질기술원(STAMEQ)과 상호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한국석유품질관리원은 21일  베트남 품질기술원과 구체적인 MOU 이행계획서를 마련하고 공동 서명했다.

양측이 합의한 MOU 이행계획서에 따라 한국석유품질관리원과 베트남 품질기술원은 앞으로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에 관한 기술정보를 수시로 교환한다.

특히 관리원은 다음달 18일부터 일주일동안 베트남 품질기술원 관계자 6명을 초청해 석유제품에 대한 품질검사와 시험업무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오는 8월부터는 관리원의 선진기술의 전수를 위해 전문가 1-2명을 베트남 품질기술원에 파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MOU 이행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베트남 품질기술원 VAN DIEN 부원장과 이사 등이 관리원을 공식 방문했으며, 이들은 MOU 이행계획서 서명식에 이어 관리원의 시험실과 비노출검사시험차량 등의 시설을 견학했다                                 <이민석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