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최고 16.1%의 금리를 지급하는 '알바트로스  정기예금' 을 1천억 원 한도로 4월 8일까지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국적 골프선수가 세계 4대 메이저 골프 대회(마스터즈, US오픈, 브리티시오픈, PGA챔피언십)에서 1회라도 우승하면 보너스 금리를 지급하고 우승과정에서 홀인원을 성사시켰을 때 보너스 금리를 두 배로 지급한다.
 
이 정기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만을 대상으로 판매하며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 만기는 1년이다. 원금과 일정 금리를 보장하면서 특정조건이 달성되었을 때 보너스 금리를 추가로 지급한다.

가입고객 성향에 따라 기본금리 4%형과 기본금리 5%형 두 종류의 예금으로 구성된다.
 
▲ 우리은행  '알바트로스 정기예금'
기본4%형은 기본금리 4%에다 한국인 선수가 우승하면 6.05%의 보너스금리를 추가 10.05%를 지급하고 또 우승한 선수가 경기 중 홀인원을 했을 경우 보너스금리 6.05%를 더해 최고 16.10%의 금리를 지급한다.
 
 
기본5%형은 기본금리 5%에 한국인 선수가 우승하면 2.0%의 보너스금리를 더한 7.0%를 지급하며 경기 중 홀인원을 했다면 보너스금리 2.0%를 추가 최고 9.0%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의 정기예금상품이 KOSPI200지수나 CD금리, 해외지수 등 특정지표와 연계돼있어 일반고객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았다”며, “이 예금은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스포츠경기와 접목해 즐길 수 있게 만든 금융상품”고 말했다.
 
 
 
<이재현 기자> nfs0118@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