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응모 자격, 나이와 성별, 국적 등에 전혀 제한이 없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열린 공모전’인 ‘IBK챌린지’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에게 1억 원 등, 총 2억8000만원의 대규모 상금이 수여된다.

응모 분야는 기업은행이 향후 채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상품 및 서비스 △경영 전략 등 2개 부문이다. 이밖에 일반인의 일상적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는 ‘한줄 아이디어’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는 금융 전문가가 아니어도 평소 은행 거래에서 느꼈던 다양하고 솔직한 아이디어를 채택하는 것이어서,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는 분야이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려는 고객은 오는 50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ibkchallenge.com)을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종합기획부 이병호 팀장은 “국내외 전문가는 물론 일반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는 진정한 의미의 위키노믹스(wikinomics)를 실현해 보자는 게 이번 공모전의 기획 의도”라며 “기업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현 기자> nfs0118@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