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는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플래티어]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플래티어는 데브옵스(DevOps) 사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글로벌 솔루션 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 자체 솔루션 개발, 데브옵스 컨설팅 및 교육 사업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데브옵스의 행보는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요소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전환 시장을 집중 공략하려는 노력으로 확인됐다.

‘데브옵스’는 ‘개발(Development)’과 ‘운영(Operation)’의 합성어로 고객 중심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배포 방식이다. 손쉬운 시스템 개발과 운영 효율 극대화 및 비용 절감 등이 가능하도록 해 기업의 민첩성과 성장 가속화에 도움을 준다.

플래티어는 각 기업 환경에 맞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데브옵스 플랫폼의 컨설팅, 설계, 구성, 운영뿐 아니라 솔루션 제공 및 교육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플래티어는 해외 파트너십 확대와 더불어 데브옵스 플러그인 솔루션을 개발, 핵심 기술 확보와 해외 앱스토어 시장 진출에도 나서고 있다.

플래티어는 앞으로도 꾸준한 데브옵스 관련 솔루션 개발을 통해 해외 고객사를 추가 확보하는 등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을 계획하고 진행 중인 기업고객들에게 전문 인력을 통한 최적의 데브옵스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맞춤형으로 데브옵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체계적인 정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교육 사업을 강화한다. 특히 올 상반기부터 시행된 SAFe(Scaled Agile Framework)를 활용한 교육 및 국제 자격 인증 서비스와 퍼포스, 트라이센티스, 하시코프 솔루션 사용 관련 교육 과정은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상훈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장은 “현재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IT·전기·전자·모빌리티·금융·이커머스 등의 기업들로부터 데브옵스 컨설팅 의뢰가 늘고 있는 중”이라며 “데브옵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과 운영의 경계를 허물고 개발과 운영 간의 협업과 통합을 강화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플래티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