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남동부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 교육혁신원(김혜윤 원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교육의 경쟁력 제고 및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 대학 중 권역별로 5개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축했으며(2023.02.13.),2023학년도 제 1회 교수역량 컨소시엄협의회를 2023.04.21. 대구한의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컨소시엄 주관대학은 창신대학교 교육혁신원이며 ⯅충청권역 극동대학교, ⯅전라권역 광주대학교, ⯅경북권역 대구한의대학교, ⯅수도권역 차의과학대학교, ⯅경남권역 창신대학교 5개 대학의 교육혁신원장, 교수학습지원센터 센터장 및 실무자가 참여해 공동교수법 프로그램 운영 및 교수역량진단도구 활용방안 등에 관해 논의를 했다.

또한, 2022학년도 원격교육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대구한의대학교의 원격교육 우수사례를 공유 하였으며, 원격교육 스튜디오 시설 등을 탐방하는 유익한 교류의 시간이 됐다.

참여 대학들은 공동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수법 운영과 컨소시엄 참여대학의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세부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전원 동참의 뜻을 밝혔으며 학습자 중심의 교육에 대한 5개 대학의 확고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김혜윤 교육혁신원장은 “대학의 공유·협력은 시대적인 변화이며, 이에 따라 공동 교수법 개발 등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류와 협력 사업 확대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지속적인 대학 간 공유를 통해 지역 대학의 경쟁력과 교육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