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B]
[사진=DB]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창업허브와 DB가 협력해 제 3회 ‘DB × 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력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사업화 지원에 주로 활용된다.

작년에는 메타버스 개발사 ‘심스리얼리티’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DB의 스마트오피스를 위한 가상오피스 PoC(기술실증)을 진행했으며, 빅데이터 전문기업 '피데스어드바이저리'는 DB하이텍의 구매시황리스크 예측 서비스 PoC를 진행했다.

서울창업허브와 DB는 지난 우수 성과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의 가능성을 확인한만큼 이번 프로그램에는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더 적극적인 후속 지원을 기획하고 있다.

최근 DB그룹은 국내 최고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씨앤티테크’와 우수기업 투자를 위한 공동출자 펀드를 만들었고, 이를 이용해 이번 프로그램의 우수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의 언론홍보, 글로벌 진출 등 서울창업허브의 다양한 사업과 연계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