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는 ‘2022학년도 학과(부)평가 우수학과 시상식’을 지난 27일 본 관 중회의실에서 관련 학과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2022학년도 학과(부)평가에서는 창신대학교 학과(부)평가위원회의 최종 심의에 따라 △간호학과 △미용예술학과 △유아교육과를 대표 우수학과로 선정하여 총장 표창과 소정의 포상금을 수여하였다.

학과(부)평가는 대학 발전계획의 주요 실행과제로서 학과의 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을 통해 대학 주요 발전계획의 목표를 달성하고, 학과 발전 및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2022학년도 학과(부)평가는 ‘22년 기준으로 대학 내 13개 학과·전공을 신입생 충원율을 비롯한 총 6개의 평가지표를 적용하여 학과간 대내 경쟁력 평가(90%)와 타 대학 유사 학과들과의 비교를 통한 대외 경쟁력 평가(10%)를 병합하여 실시하였고, 모든 결과를 해당 학과 및 전공에 공유하여 보다 실질적인 학과(부) 경쟁력 평가가 가능토록 하였다.

한편 창신대학교 학과(부)평가위원회에서는 “향후 평가지표 변별력 확대 및 객관성 보장을 위해 일부 평가지표에 대한 정성적 실적을 추가로 고려하고, 구성원 의견 수렴 진행을 통해 평가지표 조정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