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의장 김영미) 행정건설위원회(위원장 권영숙) 소속 의원들이 지난 10일 상암동 마포창업복지관 내에 위치한 마포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사경센터 방문. [사진=마포구의회]
마포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방문. [사진=마포구의회]

이날 현장방문은 권영숙 위원장을 비롯해 홍지광 부위원장, 고병준 의원, 남해석 의원, 신종갑 의원, 안미자 의원, 이한동 의원, 최은하 의원이 참여했으며,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의 일일 수업 형식으로 마련됐다.

위원회는 박영민 센터장으로부터 마포구 사회적경제의 기본 현황과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임상희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상무이사, 최현정 일상예술창작센터 대표, 김미숙 울림두레생협 상무이사가 각각 돌봄, 문화예술, 자원순환 분야에서의 사회적경제 사례를 소개한 후,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의 의견을 나눴다.

마지막으로 행정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응원 메시지 카드를 직접 작성하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권영숙 행정자치위원장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건강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예산 확보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포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주체의 지속가능한 경영 등을 목표로 2016년 조직된 중간 지원기관으로, 마포구 내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