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이명신 기자] 전남 강진군은 오는 24일까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입식식탁 및 초음파 식기세척기 설치 비용 지원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입식식탁 지원 [사진=강진군청]
입식식탁 지원 [사진=강진군청]

음식점 지원사업은 입식식탁 및 초음파 식기세척기 설치 비용 일부를 지원해 관광객, 군민 등 관내 음식점 이용객과 영업주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쾌적한 음식문화 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금액은 개소당 최대 입식식탁 100만 원, 초음파 식기세척기 300만 원이며 지원조건은 강진군 내 영업신고 및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일반휴게음식점으로 반드시 5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해야 한다.

입식식탁, 식기세척기 지원사업은 강진군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지원신청서를 제출한 업소에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강진군 위생업소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대상자 심의 및 확정 통보 이전에 입식식탁 및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설치 완료한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유의해야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류를 갖춰 강진군청 문화관광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이준범 문화관광실장은 "음식점 화장실이나 내부환경 등 노후시설 개선 지원사업도 4월 중 모집할 예정"이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 환경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