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희사이버대]
[사진=경희사이버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조천호 기후변화 특임교수의 강연 영상이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조천호 교수는 제1대 국립기상과학원장을 지낸 대표적인 대기과학자로 기후변화와 지구환경에 대한 과학적 탐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으로 이끄는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이 기획·제작한 이번 강연은 경희학원 창학 정신 계승 및 평화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조천호 교수는 강연을 통해 지구의 미래와 인류의 생존을 위해 기후변화를 진단하고, 다가오는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책 마련에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요구한다.

총 10강으로 진행되는 강연은 △기후변화와 문명 △인류세와 지구위험한계 △통제불가능한 기후변화 △회복불가능한 기후변화 △기후위험 △물과 식량의 위기 △기후 위기 대응: 저감 △기후 위기와 불평등 △기후 위기 대응: 적응 △담대한 전환 등으로 구성됐다.

조교수는 영상에서 “기후 위기는 당장 우리 눈앞에 보이는 위험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의 지성에 의한 인식을 통해 이해해야한다”며 “기후 위기 대응은 인류사에 있어 큰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여기에 우리가 함께 마음을 모아야 할 때”임을 강조했다.

해당 강연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열린특강과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