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베트남 다낭에 위치한 동아대에서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외한국어교육실습은 ‘언어권별 한국어교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동아대 한국어문화학과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오전 한국어 수업, 오후 한국 문화 체험 활동이라는 일정을 가지고 일 6시간의 단기몰입식 교수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베트남 해외한국어교육실습에 참여하는 14명의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 학생들은 지난 두 달간의 국내 사전 교육실습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교수학습 활동을 구성하는 실습 과정을 거치며 예비 한국어교원으로서의 훈련을 쌓았다.

국내 사전 교육에서는 이민우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장 겸 교육혁신처장과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교육원장이 각각 한국어 수업과 한국 문화 체험 활동을 나눠 지도하였고, 이를 통해 실습 참가자 모두 밀도있는 피드백을 받으며 실력을 다질 수 있었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실습으로 사이버한국외대 실습생들은 한국어교원으로서의 역량을 다지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베트남 동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학생들은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동시에 한국어 능력을 한창 강화하게 돼, 양측간 상호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의 열매를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