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사 전경. {사진=김은태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사 전경.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2023년도 지방공무원 9급 임용시험 일정"을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9일 공개했다.

이번 안내문에는 임용시험 일정과 특성화고등학교,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경력경쟁임용시험 변경 사항 등이 담겼다.

"2023년도 전라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는 오는 3월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9급 지방공무원 선발 분야와 인원·세부 일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9급과 연구사 공개·경력경쟁시험 원서접수는 4월에, 필기시험은 6월 10일에 실시되며, 면접시험은 7월, 합격자 발표는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특성화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9급 경력경쟁시험 원서접수는 8월에 필기시험은 10월 28일에, 면접시험은 11월에 합격자 발표는 12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다만 이번에 공지한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수험생은 향후 "2023년도 전라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