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학교 전경
창신대학교 전경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 교육혁신원(원장 김혜윤),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장미연)에서는 12월 21일 「2022학년도 우수수업계획서 공모전」, 「좋은 수업 나누기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됐으며, 지난 1학기에 시행한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 우수팀」 시상식을 함께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시행된 「2022학년도 우수수업계획서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우수한 수업계획서를 추천·발굴하여 시상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수업계획서의 질적 수준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예빈(유아교육과) 학생이 ‘교직실무(이하정)’ 수업계획서를 추천하여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에는 노가빈(간호학과) 학생이 ‘인간성장과발달(최미향)’ 수업계획서를 추천하여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김민지(미용예술학과) 학생이 ‘네일미용(홍다검) 수업계획서를 추천하여 수상했다.

「좋은 수업 나누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바라본 좋은 수업을 발굴·공유하여 학습자 중심 대학 교육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최우수상에는 강소연(간호학과) 학생이 ‘비판적사고와창의(김혜진)’ 과목을 추천하여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에 2개 과목, 장려상에 6개 과목이 추천되어 수상하게 됐다.

지난 2022학년도 1학기에 팀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와 ‘서로 키움 학습튜터링’ 학생들의 우수한 성과와 활발한 활동을 격려하기 위하여 시상식을 동시에 개최했다.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 서로 키움 학습튜터링은 재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역량, 기초학습역량 증진을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64명(20팀)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다.

‘함께 이룸 학습동아리’에서는 가장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취업준비스터디팀(사회복지학과)이 ‘목표도달’을 수상하였으며, 협동학습기반으로 학습동아리를 성실하게 운영한 뻔뻔한 학교생활팀(간호학과)이 ‘과정우수’를 수상했다.

‘서로 키움 학습튜터링’에서는 가장 우수한 목표를 달성한 하유빈&정세은(식품영양학과) 학생이 ‘목표도달’을 수상하였으며, 전공기초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보고서를 성실히 작성한 진정명&오예음(중국비즈니스학과) 학생이 ‘과정우수’를 수상했다.

장미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의 시각에서 우수한 수업계획서와 좋은 수업을 발굴하여 대학 구성원과 공유하는 기회를 가져 학습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 소통과 진정한 배움을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이번 2022학년도 1학기 학습동아리와 학습튜터링에서는 성인학습자, 편입생 등 다양한 집단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