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과 10일 이틀간 일정으로 진행된 ‘EGS 리더십 세미나'서 조덕형, 심영수, 황영수 대표가 ‘2022 EGS 자랑스러운 한국인상'을 수상하고, 원우와 함께 이충우 여주시장, 손호철 대표, 정순옥 이사장 등이 참석해 기념촬영.
9일과 10일 이틀간 일정으로 진행된 ‘EGS 리더십 세미나'서 조덕형, 심영수, 황영수 대표가 ‘2022 EGS 자랑스러운 한국인상'을 수상하고, 원우와 함께 이충우 여주시장, 손호철 대표, 정순옥 이사장 등이 참석해 기념촬영.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조덕형 ㈜덕성그린텍 대표, 심영수 ㈜진영 대표, 황영수 (주)삼우통상 대표이사가 ‘ESG 전문가 과정 원우회가 선정한 ‘2022 ESG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상’을 수상했다. ’제1기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 원우회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진행된 ‘ESG 리더 세미나’에서 조덕형, 심영수, 황영수 대표를 ‘2022 ESG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으로 선정하고 9일 시상식을 가졌다.

조덕형 (주)덕성그린텍 대표이사는 ‘2022 인천일보 ESG 경영대상’에서 민간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그동안 보여준 탁월한 리더십과 탄소배출 절감 및 친환경에 솔선하는 등 ESG 핵심가치를 최일선에서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심영수 (주)대표이사는 친환경 테코시트’ 상품으로 지난달 1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받아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했고,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진영은 ‘세계일류상품 단제부문 유공자’로 선정되는 등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선도와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은 원우회 전체 위상을 더 높인 공로다.

황영수 ㈜삼우통상 대표는 ‘2022 인천일보 ESG 경영대상’에서 민간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시대에 맞는 기업가리더십은 물론 헌신⸱봉사를 통해 ESG 핵심가치를 실현하고 건강한 문화 형성에 노력한 점이 크게 부각됐다.

바론교육 손호철 대표는 “원우회 자체 심사를 거쳐 수상 대상자를 선정한 상은 그 어떤 상보다 값지고 귀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비록 3분의 대표께서 이렇듯 영광스러운 상을 받았지만, 이 상은 어쩌면 제1기 모든 원우님들께 주어진 ‘ESG 자랑스러운 한국인상’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옥 ESG 경제연구소 이사장은 “짧은 모집 기간에도 불구하고 각계각층 우수 전문 수강생의 대거 지원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ESG 컨설팅 전문가 과정‘이 내년 2월 개강을 예정으로 더 심층적이고 심화된 주제와 학습 교육으로 구상하고 있다”면서 “더구나 현장 답사의 경우 수강생들이 체감하는 ESG 실천 기업 및 지자체를 방문, 단순 교육 또는 학습을 떠나 이론과 현장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바론교육과 ESG 경제연구소, 인천일보는 내년도 2월 9일부터 4월 27일까지 12주 동안 인천일보 4층 대회의실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될 2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바론교육 홈페이지 또는 ESG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