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민선8기 창의와 혁신의 구정을 위한 구정 최고 자문기구인 ‘송파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식적인 출범을 선포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민선8기 창의와 혁신의 구정을 위한 구정 최고 자문기구인 ‘송파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식적인 출범을 선포했다. [사진=송파구청]
서강석 송파구청장, 민선8기 창의와 혁신의 구정을 위한 구정 최고 자문기구인 ‘송파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식적인 출범을 선포했다. [사진=송파구청]

지난 17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송파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해 분야별 위원 6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정책자문위원회 운영 방향과 구정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파정책자문위원회는 ▲행정혁신 ▲일자리경제 ▲복지보건 ▲문화관광교육 ▲도시환경 5개 분과와 특수 정책과제 심층 연구‧자문을 위한 ▲교수자문단으로 구성됐으며 민선8기 구청장의 재임기간 동안 함께 활동한다.

민선8기 슬로건인 ‘창의와 혁신의 구정’으로 나아가기 위한 구정 비전 및 정책 방향을 구체화하고 주요 시책의 입안, 계획의 수립‧시행 등 세부 실천 방안을 검토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구는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풍납동 문화재 보호구역 지원 등 민선8기 역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정책자문과 심층 연구를 통해 송파의 도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는 서울시 자치구 중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다양한 행정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면서 “정책자문위원회의 전문적인 식견과 혜안을 든든한 지원군으로 삼아 구민의 행복과 만족을 극대화하는 구정을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