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산대]
[사진=안산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지난 8일 안산대학교 웰니스센터에서 한국코칭능력개발원(원장 박정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사)한국코칭능력개발원 박정근 원장, 홍성민 상임이사, 강민철 이사, 이창훈 이사와 안산대학교 조재환 대외협력처장, 김진영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배연준 웰니스센터 특임교수가 참석했다.

사)코칭능력개발원 박정근 원장은 “이번 양 기관 협약을 통해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재학생들에게 KCDC의 이론과 현장실무를 겸비한 자격 과정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더불어,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적절한 코칭과 지도를 통해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김진영 학과장은 “우수한 스포츠선수 발굴의 시발점은 스포츠지도자의 코칭과 리더십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며, 금일 협약을 통해 스포츠 코칭의 대표단체인 한국코칭능력개발원(KCDC)과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더욱 우수한 스포츠지도자 양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는 레저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백세인생 시대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운동 관리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학습하여 성인질환의 예방, 재활운동, 레저와 스포츠 종목 지도 등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수시2차 원서접수는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