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은 4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웰다잉 교육 프로그램 아름다운 나의 인생을 진행한다 [사진=기장군]
기장군 정관읍은 4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웰다잉 교육 프로그램 아름다운 나의 인생을 진행한다 [사진=기장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4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웰다잉(well-dying) 교육 프로그램 ‘아름다운 나의 인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관읍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광역시 호스피스완화케어센터와 연계해 정관읍교육행복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구 고령화와 고독사 급증에 따라 노인들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부정적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존엄한 죽음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회고의 시간, ▲장수 사진 촬영, ▲임사체험, ▲유언‧상속‧사전연명의료의향서 법률상담 등으로 부산광역시 호스피스완화케어센터 김소영 부센터장이 강사로 나와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강의 후에는 ▲천연제품(향수, 바디클렌저, 근육통 완화제) 만들기와 ▲생화(모스액자, 트리) 만들기 등 어르신 취미활동도 병행해 다채로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죽음 준비’에 대해 관심은 있었지만,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는데 읍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해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의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죽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웰다잉 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을 설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