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생활문화공간인 ‘PLACE C’가 거점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과 문화예술 체험을 함께하는 성과 보고 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성남문화재단]
[포스터=성남문화재단]

PLACE C는 시민이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공동체를 구성해 나간다는 의미로 총괄 문화기획자와 거점별 공간운영 문화기획자를 선발, 시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분당 율동공원 내 야외무대 일원에서 열리는 성남생활문화공간 PLACE C 성과 보고 행사는 7개 거점별 부스 운영과 사랑방문화클럽과 PLACE C 강사밴드 등 시민예술동호회의 공연 등이 이어진다.

먼저 거점별 부스에서는 거점별 프로그램의 성과를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태평2동 <태평마실>에서는 팝아트와 냅킨아트 전시와 생활공예인 나무 트레이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삼평동 <화랑책놀터>는 캘리그래피와 캐리커처 전시와 함께 전통 놀이 체험을 준비했다.

자연을 배경으로 예술과 자연, 책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분당동 <샛별책놀터>는 내 마음의 여행 풍경 스케치 작품을 전시와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성남하이테크 문화마루>는 가죽공예와 규방공예 작품 전시와 함께 시민들이 직접 키홀더와 마스크 줄 등을 만들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한다.

수정커뮤니티센터 내 <수정왁자지껄> 부스에서는 우드 가스스토브 제작과 전통악기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중원청소년수련관 내 <썸썸플레이스>는 스마트폰 영상 촬영부터 결과물 전시까지 경험하는 ‘무지개 라벨’ 수업 과정을 사진으로 만나보고 현장에서 필름 사진 촬영과 인화 기념품을 증정한다.

거점별 부스 운영 외에도 분당요들클럽,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등 사랑방문화클럽 회원들의 무대와 PLACE C 강사들이 모인 밴드, 중원청소년수련관의 청년댄스 모임 커뮤니티 공연 등 생활문화예술 동호회의 무대가 율동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PLACE C 거점별 사업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생활문화가 일상이 되는 성남의 기반을 더 단단히 다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