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가지 PICK크닉 행사 모습. [사진=용인문화재단]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24일 약 150여 명의 용인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참여 어울림(林)정원 조성 행사(이하 ‘어울림(林)정원’>를 용인 경안천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포스터=용인문화재단]
[포스터=용인문화재단]

용인특례시 푸른공원사업소가 주관하는 ‘어울림 정원’은 도시공원을 자발적으로 가꿔 나가는 시민들의 식물 심기 행사로 3회째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의 문화×생태 프로그램이 더해져 한층 더 풍성하게 진행됐다.

문화×생태 프로그램 <가지가지 픽(PICK)크닉>에 참여한 시민들은 제공받은 그늘막, 돗자리, 도시락, 동네상점이 픽(PICK)한 피크닉에 어울리는 책, 그리기 도구 등 다양한 피크닉 재료를 활용해 저마다의 방법으로 도시공원을 즐겼다.

함께 운영된 △언제가도 좋은 나만의 피크닉 장소를 공유하는 <나의 용인 픽(PICK)크닉> △어린이의 자유로운 발상과 엉뚱한 놀이를 지지하는 모험 놀이터 <너그런 놀터> △일상의 거리가 반짝이는 공연장이 되는 버스킹 공연 <아임버스커>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가지가지 PICK크닉 행사 모습. [사진=용인문화재단]
가지가지 PICK크닉 행사 모습. [사진=용인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 용인문화도시센터는 도농복합적인 용인 특성을 반영해 하나뿐인 지구, 자연과 공생하는 멋진 시민, 다정한 이웃을 특성화 사업의 목표로 삼고, 삼성물산 에버랜드 리조트, 용인시 공원조성과 등 도시의 다양한 주체와 문화×생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단순 향유자를 넘어 도시문화를 직접 만들어가는 시민파트너 발굴을 위한 거버넌스 사업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한편 용인문화재단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문화×생태 프로그램에는 시민기획자 ‘웃기는 짜장(닉네임)’이 공동 기획자로 함께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