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체 간담회 [사진=사천시]
식음료업체 간담회 [사진=사천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22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 사천에어쇼’에 참가하는 식음료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환경위생과 식품안전팀은 식·음료 관련 28개 업체를 대상으로 에어쇼 관람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식중독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시행했다.

사천시는 영업장 음식물 책임배상보험 가입, 근무자 보건증 발급·비치, K급 소화기 준비, 가스 점검, 코로나 대응지침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행사 운영을 위한 준비사항, 출입절차, 비품 사용료 납부방법 등을 안내하고, 복장·청결·위생 관리, 주류 판매 금지, 가격 정찰 표시 등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특히, 공정한 자리 배치를 위해 식사·분식류 업체를 대상으로 자리추첨을 진행하기도 했다.

‘2022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되며, 총 9개 분야, 110개 항목으로 대한민국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가 공동 진행한다.

항공우주 축제의 장, 2022년 사천에어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에어쇼 공식 홈페이지(airshow.sa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