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홍원연수원에서 2022년 지방공무원 공채시험에 최종 합격한 새내기 공무원 212명을 대상으로 ‘신규공직자 교육’을 진행한다.

파주시 신규공직자 교육. [사진=파주시]
파주시 신규공직자 교육. [사진=파주시]

지난 2년간 신규공직자에 대한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반면, 올해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수별 인원분산 및 비합숙으로 진행해 안전하면서도 대면교육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신규공직자들이 직장예절, 민원응대를 위한 공감 커뮤니케이션, 공문서 작성법, 청렴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중심 더 큰 파주’의 공직자로서의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과정을 마련했다.

파주시 신규공직자 교육. [사진=파주시]
파주시 신규공직자 교육. [사진=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은 교육장을 찾아 임용예정자들과 대화를 나눈 자리에서 “파주시장으로 취임한 지 3개월 정도 지났는데 변화무쌍하고 역동적인 파주시의 매력에 흠뻑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근무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공직자의 모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신규공직자들을 응원했다.

이번 교육을 마친 공직자들은 빠르면 이달 9월 말부터 내년 1월까지 임용, 각 부서에 배치돼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