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랩]
안랩이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내가 그린(green)과학!’에 참가한다. [사진=안랩]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안랩이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내가 그린(green)과학!’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안랩은 이번 행사의 ‘4차 산업 체험 zone’에서 청소년들이 기초 코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안랩과 함께하는 코딩 교실! 나도 프로그래머’ 부스를 운영한다. 그리고 자사의 보안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를 활용해 재미있게 생활 속 기본 보안수칙을 배울 수 있는 ‘이상하게 자꾸 빠져드는 보안웹툰 '오.갑.살' 월드’ 부스를 운영한다.

‘안랩과 함께하는 코딩 교실! 나도 프로그래머’ 부스에서 안랩은 에이스코드랩과 함께 사전 모집한 청소년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에이스코드랩은 교육 콘텐츠 제공 기업이다.

△블록 코딩 프로그램 엔트리와 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한 ‘인공지능 재활용 쓰레기통 만들기’ △비트브릭 미니P를 활용한 ‘낚시 게임 만들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다. 

‘이상하게 자꾸 빠져드는 보안웹툰 '오.갑.살' 월드’에서는 안랩의 보안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의 캐릭터를 활용해 ‘미션존’, ‘이벤트존’, ‘포토존’과 같은 다양한 공간을 구성했다. 

방문자들은 ‘미션존’과 ‘이벤트존’에서 생활 속 기본 보안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노트•스티커•친환경 비누와 같은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동행한 가족•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안랩은 특히 이번 축체 부스에 친환경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부스를 구성하는 벽체는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한 허니콤보드로, 인쇄물은 FSC인증지, 콩기름잉크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했다. 또 플라스틱 소재 이미지 배너 대신 폐기물이 남지 않는 빔프로젝터를 사용했다. 미션 완료자에게 제공하는 경품 중 하나로 친환경 작물로 만든 ‘동구밭 가꿈비누’를 증정하기도 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