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사진=남양주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상임위원회별로 관내 주요 공공시설 및 사업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우리 시 주요공공시설물과 사업들에 대한 현안을 파악하고 추진경과를 점검해 보다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자 마련됐다.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사진=남양주시의회]

현장방문 대상지는 총 42개소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지훈)는 펀그라운드 퇴계원, 양정역세권 개발사업, 신청사 건립 현황, 남양주 궁집 관람환경 조성 등 총 18곳의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영실)는 남양주시 수어통역센터, 별내복합커뮤니티센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해피누리 노인복지관, 동부보건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총 12곳의 현장을,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조성대)는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 진건푸른물 센터, 별내역 주변 하천변 자전거도로 추진사업 현장, 별내동 드론 실증 시험장 설치 예정지 등 12곳의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사진=남양주시의회]

각 상임위원회 별로 실시된 이번 현장방문에서 시의원들은 담당부서로부터 사업추진경과와 현황들을 보고받았으며 관계 공무원과 함께 현장을 살펴보고 우리 시 주요사업들의 추진성과와 미흡한 점을 점검했다.

시의원들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파악한 문제점과 미흡한 점은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행정사무감사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며 “집행부에 업무 전반에 예리한 견제와 감시,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시민이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