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복지재단(김상철 대표이사, 이하 재단)은 직장인 종합 실무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신해동 대표)와 손잡고 저소득 사회초년생인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가자들의 직무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시복지재단-패스트캠퍼스 업무협약식. [사진=서울시청]
서울시복지재단-패스트캠퍼스 업무협약식. [사진=서울시복지재단]

재단과 ㈜패스트캠퍼스는 지난 19일 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8월 중으로 신청자를 모집·선발하고, 9월부터 총 400명에게 ㈜패스트캠퍼스가 제공하는 데이터분석/마케팅/프로그래밍/디자인·영상 등 4개 트랙별로 10개 과정 1년 수강 플랫폼(※1인당 200만원, 8억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통장 참가자들은 청년통장 홈페이지를 통해 4개 트랙 중 하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접수된 신청자 중 랜덤 추첨 방식으로 4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패스트캠퍼스 플랫폼에서 아이디를 부여받아 1년간 희망하는 트랙별 교육 강좌를 최대 10개까지 수강할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는 참가자들에게 모바일앱 개발, 코딩 입문, 데이터분석, 업무자동화, 퍼포먼스 마케팅, UX 등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공·관리하며, 우수 교육 참가자에게는 희망하는 콘텐츠 수강권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주관하는 서울시복지재단은 통장이 개설된 2015년부터 청년 참가자들의 주거·창업·교육·결혼자금 등 통장사업 참가목적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연계하고 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근로소득금액이 월 255만원 이하(2022년 기준)인 만18세~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는 “서울시 청년통장 참가자 대부분은 미래계획이 불안한 저소득 사회초년생 청년들”이라며 “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은 청년통장 참가자들이 온라인 직무교육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사회초년생에게 경쟁력 있는 커리어를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원해, 청년통장의 가치를 더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이 패스트캠퍼스의 미션인 인생을 바꾸는 교육(Life-changing Education)의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재단과 패스트캠퍼스는 1년간 협약을 운영해 청년들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 효과를 확인하고 향후 지원범위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