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8월 18일까지 2022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 100% 온라인 및 모바일 수업과 차세대 글로벌 학습관리시스템(LMS) 구축으로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직무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 시간적·물리적으로 학교를 직접 다니기 어려운 군인이나 해외거주자, 자격증 취득·전문지식 습득 등을 통해 인생 2막 준비나 커리어 개발에 도전하는 다양한 학습자를 고려해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업 설계와 체계적인 학업 관리, 다양한 교육 서비스 지원 등 학생들의 학업 만족도를 높이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22-2학기 1차 입시에서 일반전형 3학년 편입학과 특별전형 학사편입 등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별전형 산업체 위탁, 군 위탁,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등에서 전년 동기 대비 지원자가 증가했다.

또한 해외에 거주 중인 교포나 외국인의 학구열도 뜨겁다. 지원자의 거주 국가를 살펴보면 대한민국 이외에 27개국에서 입학 지원이 이뤄졌고 해외 거주 지원자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4%가 증가했다.

이번 2022학년도 2학기 2차 모집에는 정원 내 일반전형 1학년 신입학, 2학년 편입학과 정원 외 특별전형 산업체 위탁, 군 위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초중고 전 교육과정 외국 이수자,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등의 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총 9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의 2학년·3학년 편입학 요건을 충족한 자는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추가 모집 마감일인 8월 18일(목) 21시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나 모바일로 입학원서를 작성해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수능 점수 및 고등학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중앙행정기관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삼성전자, 쿠팡 등 기업·기관 임직원, 각 군의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베트남, 미국 등 외국 국적을 가진 외국인 학습자 등이 꾸준히 사이버외대를 선택하고 있다”라며 “이는 학습 수요자 및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과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 지속적인 콘텐츠의 질 관리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상황과 학습여건, 지원전형을 고려한 장학제도 마련 등을 통해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 결과”라고 전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2-2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