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여의도 KoDATA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호동 대표(맨 오른쪽)와 와이즈와이어즈 조경휘 대표(가운데), 시그마체인의 곽도영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4일 서울 여의도 KoDATA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이호동 대표와 조경휘 와이즈와이어즈 대표, 곽도영 시그마체인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평가데이터]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종합신용평가회사 한국평가데이터(이하 KoDATA)가 가상자산 평가 시장에도 첫 발을 내디뎠다. 

KoDATA는 1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트 업체 ‘와이즈와이어즈’,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시그마체인’과 가상자산 평가 신뢰성 제고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각 사의 대표와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가상자산에 대한 오딧(Audit·검증) 심사 시 KoDATA가 보유한 1100만개 가량의 기업 정보를 활용한다.

오딧은 토큰의 기술적 결함이나 탈취 위험 여부에 대해 소스코드를 검증하는 절차로, 거래소에서 토큰 상장 시 활용하는 주요 참고 자료다. 

3사는 가상자산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나아가 거래소 상장 심사 및 투자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이 외에도 가상자산 평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부분에 적극 협력 방침이다. 

3사는 이번 협약이 가상자산 평가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투자자 보호와 시장의 안정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가상자산 업계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평가 시스템과 안전망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