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핸드아티코리아
사진=핸드아티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전시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2 코엑스 핸드아티코리아”가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나흘간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2011년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로 국내 최초 개최하여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핸드아티코리아는 핸드메이드 문화의 성장을 핵심 가치에 두며 아트상품, 생활소품, 부자재까지 수공예 산업 분야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이다. 2022 핸드아티코리아에서는 더욱 다양한 볼거리들을 준비하였다.

올해 핸드아티코리아는 Re;crafts “다시 그리고 공예” 1. 공예·핸드메이드의 재해석 2. 공예·핸드메이드의 재부흥 3. 공예·핸드메이드로부터의 응답을 주제로 가지고 있으며 해당 주제를 가지고 핸드크래프트 공모전도 진행 중이며 당선된 전시품들은 핸드아티코리아 현장에 시상 및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핸드크래프트 공모전에 우승한 작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부상과 차기 년도 전시 참가의 기회가 주어질 계획이다.

이번 전시는 소잉 및 퀼트 분야 외에 핸드메이드 산업을 대표하는 800여 명의 국내외 작가와 부자재 관련 주요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핸드메이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아이디어스와 수도권 대표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인 깔롱마켓 거리도 구성 예정이다. 또한, 작가들의 손으로 탄생한 일러스트 제품들이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기획관도 구성된다.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오는 경기도자페어도 핸드아티코리아 현장에서 동시 개최 예정이다.

이외에도 핸드아티코리아 티켓 한장으로 코리아빌드, 호텔페어, 공간디자인페어까지 관람 가능하며 핸드아티코리아 할인 티켓은 7월 27일(수)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