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의회]
[사진=남양주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남양주시의회는 6월 14일 시의회에서 지난 6.1.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회 전반사항을 공유해 당선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 할 수 있도록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당선자들은 의회사무국 주요업무, 하반기 의회 운영계획 등을 보고받았고 당선의원 간의 상견례 및 의회사무국 직원소개의 시간을 통해 서로 교류하며 상호 간의 존중을 바탕으로 상생 협력해 남양주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9대 남양주시의회 의원 당선을 축하드리며, 제9대 의회도 시민을 위한 의회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에 항상 귀기울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7월 1일 제287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한 뒤 4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