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커스미디어]
[사진=포커스미디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포커스미디어는 11일 이케아코리아와 함께 수원 광교 앨리웨이에서 스웨덴 여름 백야 축제인 ‘미드솜마르(Midsommar)’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미드솜마르는 일년 중 해가 가장 긴 날'을 즐기기 위해 매년 6월 진행되는 스웨덴 전통 하지(夏至) 축제다. 겨울이 길고 여름이 짧은 스웨덴에서는 이를 기념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화관을 쓰고 민속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미드솜마르 축제를 즐긴다.

포커스미디어는 이번 광교 미드솜마르 축제에도 플로리스트 이희영 작가가 꽃으로 꾸민 7.5㎡ 넓이 대형 포토월과 4m 높이 플라워 폴(poll), 미드솜마르를 상징하는 화관과 부케 만들기 부스 등 스웨덴 현지 축제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이국적인 체험 공간을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이케아 ‘몰라(MALA)’ 시리즈 미술용품으로 구성한 키즈존도 운영해 종이집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 온 가족이 아이와 함께 창작 놀이를 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번 미드솜마르를 기획한 포커스미디어는 지난해 10월 신금호파크자이 청소연구소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신촌 프레시코드, 부산오륙도SK뷰 세타필 등 입주민 일상에 도움되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오프라인 테마 축제로 아파트 주민과 기업을 연결시켜 서로에게 이로운 공간 콘텐츠 사업을 해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