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공약이행율 100% 달성이라는 성과로 민선7기 전남 해남군을 이끌어왔던 명현관 해남군수가 재선에 나섰다.

명현관 해남군수가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재선도전에 나섰다. [사진=송덕만 기자]
명현관 해남군수가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재선도전에 나섰다. [사진=송덕만 기자]

명현관 군수는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4년 군민과의 약속을 가장 무겁고 소중하게 여기고 군민과 함께 해남을 확실하고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어 내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명 군수는 "농민수당을 선도적으로 전국에 확산시키면서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의 경쟁력을 일군 결과 ‘국립농식품 기후변화 대응센터’를 유치해 미래가 확실한 해남군의 기틀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명 군수는 "해남미소와 로컬푸드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고 믿는 먹거리 유통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하고 있다"라며 "지역경제 살리기의 효자 ‘해남사랑상품권’은 전국 최고의 유통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솔라시도기업도시, 오시아노관광단지, 우수영권과 해남읍권, 땅끝권, 두륜산권 등 지속가능한 체류형 관광기반을 조성했다"라며 "미래세대를 위한 500억 장학사업기금 조성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명 군수는 "지난 민선 6기 군수 취임과 동시 밝힌 첫 번째 약속으로 공평 공정 공개 3원칙으로 일하는 공직사회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4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라고 상기시켰다.

그는 "돌밭을 갈아 옥토를 만든다는 각오로 함께 노력한 결과 이제 전국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해남군으로 탈바꿈했다"라며 "군민이 군정에 신뢰를 보내고 공직자가 자신감을 갖게 됐다는데 대해 뜻 깊은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다산목민대상 등 다수 기관표창이 이를 증명하고 ESG 평가 전남1위는 해남군을 위대하게 만들었다는 평가에 한없는 보람을 느낀다고도 전했다.

명 군수는 "민선 8기에는 더욱 더 안정과 번영을 위해 자랑스러운 해남군민들과 함께 해남형 ESG 윤리경영으로 더욱 공정한 해남군을 만들겠다"라며, 첫 번째 공약으로 마을공동체 육성 지원, 고향사랑 기부 활성화, 해남군 교육재단 설립, 군민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생활 안전망 구축,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확대를 약속했다.

두 번째는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젊은 해남건설로서 일자리와 주거안정, 즐길거리와 소통공간 마련, 지역인재 양성, 가업승계 농어업인 지원, 청년창업 지원, 청년공공임대주택 확대로 인구 활력사업 역점추진으로 비빌 언덕이 되는 해남군 건설을 강조했다.

셋째는 농민이 존경받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건설을 밝혔고, 넷째는 땅끝의 브랜드를 살려 사통팔달 다각도의 교통망 확충을, 다섯째는 서로 끌어주는 상생의 경제 활력을 약속했다.

여섯째는 해남군을 대한민국 기후변화대응 거점으로 육성하고 더불어 친환경 K-푸드 김치산업 클러스터는 역점추진 중인 김치산업의 경쟁력 확보로 담보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일곱 번째는 생활 속 문화 스포츠 향유 기회를 지속적 확대해 군민 생활문화지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과 해남에서는 어느 한곳도 소외되고 졍제적 문화적 박탈감이 없도록 노력에 노력을 다할 것을 방침이다.

명현관 군수는 "지난 4년, 오로지 군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았던 저, 명현관은 군민 여러분께 듣고 싶은 말 한마디는 ‘역시 명현관!’이란 말이다"라면서 "제가 군민 여러분을 자랑스러워하는 것처럼 앞으로도 군민 한 분 한분 모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오직 군민만 바라보는 ‘명현관’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