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KCL바이오그룹 제공
사진=NKCL바이오그룹 제공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은 지난 21일 중국의 YIDUOYI BIO(이-두오-이 바이오)와 NK세포 및 안티에이징 사업에 있어서 중국 시장개척을 위한 상호협력 및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IDUOYI BIO(이-두오-이 바이오)는 중국 Endless Experience 유한공사가 NKCL바이오그룹과 금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사업화하기 위하여 새로이 설립한 바이오사업 담당 계열사이다.

NKCL바이오그룹은 NK 세포 관련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자동배양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면역치료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로, 신동화 대표이사는 언론을 통해 2022년 NKCL 핵심사업으로 중국시장 사업진출에 대한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향후 면역관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YIDUOYI BIO측에서 NKCL바이오그룹에 중국 내 면역관련 시장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의사를 밝혀 옴으로써 양사가 중국시장에 보다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에는 NKCL바이오그룹과 YIDUOYI BIO 양사가 중국시장에서 NK휴먼면역치료센터 설립, NK세포 자동배양센터와 항노화센터 설립, NKCL이뮨베이커리 사업의 중국 체인사업 진출, NK 세포분야 한-중 산학협력 등을 통한 바이오분야 우수 인력 양성 등 단순 기술협력 또는 사업화를 떠나서 인력양성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이고 항구적인 협력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Endless Experience 유한공사는 중국의 패스트 트랙 정책이라 불리는 일명, 녹색통로정책을 기반으로 NKCL이 보유한 바이오기술 기반의 서비스 및 상품을 보다 신속하게 중국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녹색통로정책은 대외경제교류 활성화 및 첨단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하여 일정수준 및 규모를 갖춘 기업,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하여 기존의 복잡한 인허가, 통관절차 등을 대폭 완화하는 혜택을 부여하는 정책으로, NKCL의 우수한 세포배양기술 및 그와 관련된 서비스나 상품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YIDUOYI BIO(이-두오-이 바이오)의 모회사 Endless Experience 유한공사는 주요사업으로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사업과 제대혈 줄기세포뱅킹(보관) 사업, 바이오 코스메틱, 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유통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인플루언서(왕홍)를 보유한 마케팅 전문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는 등 중국 내에서는 단순한 바이오기업을 뛰어 넘어서 새로운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의 기술력 및 브랜드 파워를 적극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향후 중국에서의 세포치료 사업영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KCL바이오그룹 관계자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중단되었던 NKCL의 중국사업 진출이 YIDUOYI BIO와의 중국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재가동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NKCL바이오그룹은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하여 중국 이외에도 두바이, 일본 등에 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협약식은 생략하고 서면으로 진행하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