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성이엔지]
[사진=신성이엔지]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신성이엔지는 총 3.3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과 운영관리(O&M) 계약을 에퀴스와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에퀴스는 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인프라 개발사로 11GW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지난 2020년 에퀴스가 추진한 전라남도 신안 지역의 24MW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에 모듈을 공급했으며, 이번 2차 사업에서는 태양광 발전소의 일괄 공사를 책임지게 됐다.

이번 계약에서 신성이엔지는 전라남도 신안군에 총 3.3MW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며, 올해 상반기까지 상업운전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도로와 인접한 토지로서 공사접근성이 매우 우수하고, 계통 연계도 가능한 곳이기에 설치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지역은 자체 시뮬레이션 검토 결과 3.8시간 이상의 풍부한 일조량의 토지로서 안정적인 발전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태양광 발전소 건설 후 운영관리(O&M) 계약도 체결하며 꼼꼼한 점검과 안전한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은 많은 변수들이 있기에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신성이엔지를 믿고 찾아주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전라도 지역은 다수의 기업들이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데,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과 대규모 태양광 모듈 공급 등의 경험이 압도적이다. 앞으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