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 광진구의회 이명옥(더불어민주당)의원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에서 주관한 2022년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에서 맑은정치상을 수상했다.

이명옥 의원, 전국여성의원지방네트워크 수상 모습. [사진=이명옥 의원]
이명옥 의원, 전국여성의원지방네트워크 수상 모습. [사진=이명옥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지난 2년 동안 여성 지방의원들이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하고, 3가지 분야(맑은정치, 생활정치, 평등정치)에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명옥 의원은 제8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의원 혁신과 신뢰받는 지방의회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맑은정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의원의 의정활동비 지급이 구금 상태에 있을 때만 지급이 제한됐으나, 각종 비리와 이권 개입 등으로 출석정지 중징계를 받은 경우에도 의정활동비 지급을 제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의원 스스로 혁신하고 신뢰받는 지방의회문화를 조성하고자 발의한 안건으로, 구민들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좀더 책임감을 갖고 의정 활동을 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발의했다.

이명옥 의원은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맑은정치,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정치, 모든 구민이 행복해 질수 있도록 노력하는 평등정치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