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시 광진구의회 김미영(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6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에서 공모한 2022년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에서 “생활정치상”을 수상했다.

김미영 의원, 전국여성의원지방네트워크 수상 모습.
김미영 의원, 전국여성의원지방네트워크 수상 모습. [사진=김미영 의원]

이번 시상은 전국 여성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년 동안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전문 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것으로,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친 여성지방의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목적이다.

김미영 의원은 주민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정책의제를 발굴 및 홍보하는 등 다양한 입법활동을 했으며, 특히 종전의 상점가 기준에 충족되지 못해 각종 지원책에서 배제됐던 골목상권이 '서울특별시 광진구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며 지원대상이 되도록 한 공이 인정돼 “생활 정치상”을 수상했다.

김미영 의원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을뿐인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인 여성 정치인으로서 구민만 바라보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입법과 정책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여가겠습니다.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