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
[사진=세종사이버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돌봄과 복지가 함께 하는 네덜란드 케어팜’ 공개 특강이 내년 1월 18일 오후 7시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가 주최하고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학과가 주관하는이번 특강은 ‘돌봄과 복지가 함께 하는 네덜란드 케어팜-예방과 치유의 사회복지를 배우다’를 주제로 조예원 바흐닝언 케어팜 연구소 대표가 강의한다.

이번 공개 특강에서는 몸이 좋지 않은 사람이나 의학적·사회적인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이 농업, 원예 활동에 참여하며 육체적 건강을 향상시키고 재활운동을 하는 치유농장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이번 특강의 연사로 초청된 바흐닝언 케어팜 연구소의 조예원 대표는 네덜란드 바흐닝언 대학교에서 석사를 취득하고, 현재 치유농업사 2급 양성과정을 교육하는 등 치유농장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공개 특강은 치유농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특강이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는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행정학과로 구성한다.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사회복지실천전문가, 사회복지조직의 효율적 행정 운영 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 행정전문가 등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사회복지학부 재학생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노인레크리에이션 2급, 실버코칭상담사 자격증,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법무부 주관, 세종사이버대 총장 명의 발행) 등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