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 의원들이 연말을 맞아 위문을 위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들을 방문했다. 

시의회 박은경 의장과 윤석진 부의장, 김동수 기획행정위원장, 강광주 의회운영부위원장, 이진분 문화복지부위원장, 나정숙, 송바우나, 한명훈, 정종길, 이경애 의원은 22일 안산 지역아동센터와 안산명문가 지역아동센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공동생활가정 초록반디의집, 사랑나눔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5곳을 번갈아 찾아 시설 관계자들을 위문했다.  

장애인복지관을 찾은 의원들 [사진=안산시의회]
장애인복지관을 찾은 의원들 [사진=안산시의회]

이날 방문한 시설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 교육과 보호,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곳들로 알려졌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의회차원에서 마련한 소정의 위문금을 전달한 뒤, 운영 현황과 주요 사업 내용,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설 측의 노고에 격려의 뜻을 전했다.

박은경 의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주위의 어려운 분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더욱 필요한 시점”며 “의회는 이번에 방문한 곳들처럼 지역 복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시설들의 위문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드는 일에 계속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