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추천하는 ‘수원 맛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맛집 지도’가 나왔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외국인이 추천하는 수원맛집’ 지도를 제작해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자료마당’에 게시했다.

‘외국인이 추천하는 수원맛집’ 지도. [사진=수원시]
‘외국인이 추천하는 수원맛집’ 지도. [사진=수원시]

지난 11월 ‘내가 생각하는 수원의 맛집은?’을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에는 외국인 127명이 참여했다.

맛집지도의 맛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식점 이름과 주소가 나오고 지도 하단에는 맛집으로 추천한 이유도 적혀있다. 

해장국, 밀면, 치킨케밥, 치즈스테이크, 칼국수, 대구왕뽈찜 등 다양한 음식을 파는 식당 68곳의 정보를 볼 수 있다. 내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외국음식 전문점도 있다.

장안구에 있는 한 해장국집을 추천한 외국인은 “내가 아는 감자탕집 중에 가장 맛있다”고 추천 사유를 밝혔고, 영통구에 있는 밀면·돼지국밥집을 추천한 외국인은 “더 이상 부산을 갈 필요 없을 만큼 돼지국밥과 밀면이 정말 맛있다”고 극찬했다.

국제교류센터 관계자는 “외국인이 인정한 다양한 맛집을 볼 수 있다”며 “맛집 지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