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특별시 이현주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16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일반 안건을 처리하고 제309회 정례회 회기를 24일까지 연장했다.

제309회 정례회 본회의. [사진=동대문구의회]
제309회 정례회 본회의. [사진=동대문구의회]

제309회 정례회 회기는 당초 지난달 29일부터 1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으나, 남궁 역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2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위해 24일까지 회기를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한편 지난달 29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전범일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대문구 자체적으로라도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의정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충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의원들의 자정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3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일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본회의장에서 의결한 일반 안건은 조례안 20건, 규칙안 10건, 동의안 1건, 의견제시의 건 2건 등 총 33건으로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외 31건은 모두 원안가결됐으며,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부칙에 규정돼 있는 조례 시행시기를 수정해 특별휴가 대상자를 명확하게 하는 것으로 수정가결됐다.

이번 회기에 통과된 의원발의 조례안은 ‘동대문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민경옥),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김정수), ‘동대문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안’(전범일), ‘동대문구의회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이강숙), ‘동대문구의회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이순영), ‘동대문구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안’(손경선), ‘동대문구의회 인사위원회 비용 변상 조례안’(이재식),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이의안 외 7)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범일) 등 총 9건이다.

이현주 의장은 “내년도 사업예산에 대한 적정성, 사업추진 필요성 등의 충분한 검토가 필요해 의원님들과 토의 끝에 부득이 회기 연장을 하게 됐다”며 “더욱 심도 있는 검토와 심의를 통해 불필요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