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사진=부산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김재현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지난15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우순), ㈔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김병국)와 ‘2021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 시장을 비롯,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김우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 김병국 ㈔부산벤처기업협회장, 정충교 ㈔부산정보기술협회장 등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어 부산지역 벤처단체인 ㈔부산벤처기업협회와 ㈔부산정보기술협회의 통합 출범식이 개최되는데 양 협회의 통합으로 제조업과 정보통신(IT)산업의 교류 및 융합을 통한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가 기대된다.

올해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케이시스 천병민 대표이사 ▲리녹스㈜ 홍성규 대표이사 ▲㈜서브원 강성준 대표이사 ▲부산인터넷방송국 김대정 대표 ▲베스트에너지㈜ 안광선 대표이사 등 5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 및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에는 총 8명이 선정됐는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아펙스 한윤종 대표이사 ▲㈜엔트리 김봉준 대표이사 ▲KJI공업㈜ 홍종훈 이사, 부산광역시장상에 위엠텍 곽해원 대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 ▲㈜지엠플랜트 유동민 대표이사 ▲렉스피드 이영기 대표,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 ▲㈜에이앤 백종현 대표이사 ▲㈜유알웍스 이승수 대표이사 등이 각각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광역시장 표창 대상자로는 ▲㈜플라시스템 김태진 대표이사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추진훈 자율운항기술센터장이 선정됐다.

김병국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분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수상하신 분들에게 진심을 담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지난해부터 2년 가까이 추진해 온 부산지역 벤처단체 통합의 시작점이 될 출범식 행사를 여러분 앞에서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앞으로 통합 협회가 지역 벤처를 대표하고 대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조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부산지역 벤처단체 통합을 통해 벤처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하고, 힘든 경제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오늘의 성과를 이룬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라며, “벤처기업과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