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도교육청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우리가 만난 노동 인권교육-1970년 그리고 2021년' 영상을 제작해 보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영상은 전태일 사망 51주기를 기념해 만든 것으로 지난달 30일 운영한 '노동인권교육 특수분야 직무연수' 과정과 연계해 제작했다. 

내용은 마석모란공원 민족민주열사묘역의 전태일, 이소선, 문송면, 김용균 묘역 탐방, 원진레이온 직업병 인정의 결과로 만들어진 서울 녹색병원의 공공의료 활동, 서울 청계천에 위치한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기념관’과 ‘전태일다리’ 탐방 등으로 구성했다. 

또 강원도 강릉에서 출생해 의문사한 고 김성수 열사에 관한 내용도 언급했다. 

영상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 TV’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제공할 예정이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노동인권과 민주화운동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장소들을 찾아 탐방하는 형식의 이번 영상을 보고 우리 사회에서 중요하게 지켜야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