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
[사진=세종사이버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학과 공모전으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CM송 댄스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공지됐던 CM송 노래대회와 함께 진행하는 또 하나의 공모전이다. 대회 일정은 10월 18일부터 11월 6일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11월 10일이다. 시상식은 11월 13일에 열린다.

이번 댄스챌린지 대회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유튜브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참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참가대상도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로 확대했다.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댄스챌린지 영상을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중 업로드한 후 링크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댄스챌린지 예시 영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기한은 11월 6일 토요일까지다.

댄스챌린지 대회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은 30만원, 우수상은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CM송은 유명 밴드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노래에 참여했다. 신나는 락 음악과 조유진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번 CM송을 작곡한 유튜버학과장 박성배 교수는 “숏폼 콘텐츠가 트렌드로 자리하며 각종 댄스챌린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버학과에서는 학과 CM송을 통해 댄스챌린지를 진행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이들을 매료시킬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