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한우 [사진=양양군]
양양한우 [사진=양양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양양군이 우량한우 생산과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어린송아지의 골격발달과 생육촉진을 위해 조단백질이 높고 영양소가 풍부한 조사료를 지원한다.

조사료를 근간으로 하는 초식가축은 육성기 때 양질의 조사료를 충분히 먹여야 골격발달과 영양생리, 번식생리 등이 좋아져 큰 소가 돼 비육후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고급육을 생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령화 등으로 조사료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한우사육농가의 생산비 절감을 위해 사료비 일부를 지원해 사육의욕을 고취해 나가기로 했다.

군에서 한우를 사육하고 있는 축산 농가는 모두 250개 농가로 이중 60%인 150농가가 한우 20두 미만의 소규모 농가이다.

이들 농가에서 사육하고 있는 한우는 1400두(전체 농가 7400두)에 불과하지만 대다수가 번식을 위한 암소로 양양한우 번식기반의 주축이 되고 있다.

군은 연말까지 한우 20두 이하 소규모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아 배합사료 및 TMR․TMF사료비 일부를 지원하기로 했다.

박기철 축산정책담당은 “불안정한 한우가격과 사료비 등 생산비 부담으로 한우사육을 포기하는 농가가 늘고 있다”며 “한우농가들의 생산비 부담을 최소화,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