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브랜디]
[사진=브랜디]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브랜디는 지난 10일부터 패션 쇼핑앱 브랜디의 일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 런칭 후 매해 200%가 넘는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온 브랜디는 서비스 출시 5년만에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대문 풀필먼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브랜디가 발굴한 ‘헬피(HELPI)’ 시스템을 일본 시장에 그대로 이식해 동대문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돕고 일본 판매자들의 창업을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브랜디의 일본 진출로 현지 인플루언서는 ‘헬피’ 서비스를 활용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브랜디가 일본으로 샘플 상품을 발송해주면 인플루언서가 촬영한 콘텐츠로 브랜디 재팬 사이트에서 판매가 이뤄진다. 또한 한국 헬피 셀러들도 일본 시장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일본 셀러는 헬피 시스템을 통해 상품의 △스타일링과 △사진촬영만 진행하고 △주문확인 △상품사입 △상품화 △배송 △CS는 브랜디가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모두 지원한다. K-패션 상품소싱과 물류 문제를 해결했다.

브랜디는 빠른 시장 테스트를 위해 10일 웹버전 베타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론칭 하고 향후 앱서비스로 확대를 추진한다.

또한 초기 시장 침투와 마케팅을 위해 한국 인플루언서 100인과 일본 현지 인플루언서 100인을 셀러로 확보했다. 브랜디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통해 K-패션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을 유도하고 시장 트렌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