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주) 취업 특강 면접 모습 [사진=강릉폴리텍대학]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가 최근 도이치모터스(주) 이승우 본부장 초청해 스마트자동차과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취업 특강 및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도이치모터스(주)는 BMW 공식 딜러사이자 수입차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전국 11개 전시장 및 11개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 국내 최대 규모의 수입차 딜러 사업 운영과 수원에 위치한 자동차 복합 매매단지 도이치오토월드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BMW 공식 딜러사 도이치모터스(주)의 역사와 비전, 지원 방법에 대한 소개를 했으며 재학생들에게 현장실무 경험과 기술 동향, 미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구체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채용면접이 진행됐다.

코로나 여파로 기업 채용규모가 축소되며 청년실업이 악화되는 가운데 강릉폴리텍대학 스마트자동차과 13명의 재학생이 면접이 진행됐다.

이승우 본부장은 “국내 자동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데에는 우수한 인적 자원을 바탕됐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은 최신식 설비를 통해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핵심 인재가 될 것”이라며 “자부심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지인근 학과장은 “스마트자동차과는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 차세대 신사업인 전기자동차분야에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폴리텍대학은 올해 11월부터 스마트자동차과 등 1년제 전문기술과정 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신입생 모집은 홈페이지 및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고 학과,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교학처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