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자카르타주 정부 여성아동가족국과 양사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제휴협약(MOU)를 체결했다. 한화생명은 자카르타의 아동·여성·가족을 위한 디지털패밀리센터의 운영과 인프라 증진에 힘쓴다. [사진=한화생명]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한화생명이 인도네시아 아동과 여성의 복지 증진과 이들의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30일 한화생명이 자카르타주 정부 여성아동가족국과 양사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제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월드비전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함께 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생명은 자카르타의 아동·여성·가족을 위한 디지털패밀리센터의 운영과 인프라 증진에 힘쓴다.

디지털패밀리센터는 가정 폭력의 피해를 입은 여성이나 아동들에게 소통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직접적인 상담과 온라인 교육까지 지원한다.

또 그 동안 관리가 어려웠던 진료나 교육 사항 등 자카르타 아동들의 이력에 대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를 활용한 아동들의 성장기록 자료까지 디지털화해 관리하게 된다.

더불어 한화생명 인도네시아법인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온 지역아동센터 사업을 이어주는 허브의 역할까지 수행한다. 자카르타 시 500여개의 지역아동센터와 실시간 방송 형태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인도네시아법인은 아동을 위한 금융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자카르타 주는 18세 미만 인구가 30%를 넘는 등 아동 비율이 매우 높아 디지털패밀리센터의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자카르타주 정부와의 관계가 개선돼 현지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