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무빙]
[사진=무빙]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무빙(대표 이상명)은 지난 15일 SDT 주식회사(대표 윤지원, 이하 SDT)와 ‘인슈어테크 구현을 위한 e-이륜 바이크 관제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사는 앞으로도 전기 자전거, 전기 킥보드 등 각각의 배송 수단에 대한 운행 데이터를 수집해 다양한 ‘배송용 e-모빌리티 인슈어테크 상품’을 출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윤지원 SDT 대표는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무빙이 필요로 하는 IoT 장치를 개발할 수 있었다”라며 “더욱 안전한 라스트마일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도록 추후 운행 데이터를 활용해 모빌리티 스스로 도로 환경을 판단하고 위험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에지 컴퓨팅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높은 배달용 이륜차 유상운송 종합보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배달용 전기 이륜차를 시작으로 각 운송 수단에 대한 객관적인 운행 데이터를 수집해 운송 수단에 맞는 보험 상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빙은 지난해 말부터 배달용 이륜차를 ‘공유’와 ‘구독’ 형태로 원하는 기간만큼 대여해 이용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 오고 있으며, 현재 교체형 배터리 스테이션(BSS)과 다양한 e 모빌리티가 제공될 무빙 web/app 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