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라이징 추석 이벤트 이미지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라이징 추석 이벤트 이미지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로 가족과 친지와의 만남이 조심스러운 올해 추석, 게임업계가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부터 중소게임사까지 추석과 관련된 아이템을 선보이고 이벤트 참여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연다.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먹거리 축제를 콘셉트로 꾸며진 ‘추추 푸드 페스티벌’에서는 특별한 혜택과 게임 재화를 제공하는 각종 미션 및 이벤트를 10월 13일까지 선보인다.

‘삐약 딜리버리’, ‘도전! 햄버거 빨리 먹기 대회’, ‘시미아의 샌드위치 가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추 코인’ 및 ‘츄릅 코인’ 재화를 지급한다. 해당 재화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같은 성장 지원 보상이나 ‘작은 무토로이드 교환권’, ‘추추 페스티벌 데미지 스킨(유닛)’ 등 치장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넷마블의 ‘제2의 나라: Cross World’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론칭 100일을 기념해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는 ‘소울 메이트’ 이벤트를 17일 낮 12시부터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초대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형 소환서(11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는 9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도 추석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추가된 ‘한가위 특별 던전’은 매일 1시간씩 참여할 수 있는 던전으로 ‘달빛 송편’,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별 던전에서 제공하는 ‘달빛 송편’은 능력치 향상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날짜 별로 재화 획득량 및 아이템 획득률이 상승하는 ‘추석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추석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21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1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Check-in)!’을 통해 이벤트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한다.

17일부터 27일까지는 매일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 1회 플레이 시 치킨 매달 1개, 기간 내 누적으로10회 플레이 시 치킨 메달 4개를 지급하는 ’함께하면 더 풍성한 치킨 파티’도 준비돼 있다.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달토끼 테두리(영구제), 2021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토끼 교환 이벤트’도 10월 4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14일부터 27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보름달처럼 크고 달달하게!’ 이벤트는 RP 보너스 프로모션과 한국형 구미호 챔피언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는 특별 미션,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이 그려진 한정 캡슐이 출시되는 등 풍성한 구성으로 플레이어의 눈길을 끈다.

추석 기념 특별 미션도 진행된다. 추석 이벤트의 미션은 총 4가지로, 유저들은 게임 승리부터 3게임 내 제어 와드 1회 설치, 2만5000 골드 수집, 20 어시스트 달성 등 다양한 임무를 완수해 풍성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첫 번째 미션인 ‘달달한 추석의 임무’ 미션에서는 한 게임만 승리해도 한복을 입은 아리가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콘셉트의 ‘소원을 빌어요’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 게임인 로스트아크는 오는 29일 까지는 ‘알데바란 수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데바란 수확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추석’과 같은 큰 축제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벤트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보름달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 게임 ‘아바(A.V,A)’는 오는 16일부터 10월 25일까지 ‘샤샤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집, PC 방에서 접속해 게임을 플레이하면 30분 간격으로 최대 5회 동안 ‘샤샤샤 유로 박스’, ‘그레이트휠 박스’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주말에는 1시간 간격으로 ‘더블박스 패키지’와 ‘쓰리박스 패키지’ 보상을 무한으로 제공하며, 21일 출석 시 총 100만 유로 이상 획득 가능하다.

여기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A.V.A 웰컴 쿠폰’을 지급, ‘그레이트휠 17시즌 랜덤 박스’를 지급하고 전용 페이지의 혜택이 변경된다. 또, 오는 23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그레이트휠 17시즌 랜덤 박스’, ‘추석 GM 박스 아이템’ 등 푸짐한 추석 맞이 아이템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