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510만명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패션앱 MAU가 500만명을 넘어선 것은 에이블리가 최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에이블리 지난달 월간 사용자 수(MAU)는 510만으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앱 출시 2년만인 2020년 업계 1위를 기록한 이후 지난 3월 400만명을 달성, 5개월만에 500만명을 돌파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업계 평균 대비 1.5배 이상 높은 수치다.

에이블리 측은 다양한 상품과 카테고리 확장이 사용자 유입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 누적 마켓 수는 2만 3천개를 넘어서며 가장 많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 평균의 4~5배 크게 웃도는 수치다. 최근 패션 카테고리에서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30배 증가 등 어패럴 브랜드 확대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패션을 넘어 뷰티와 라이프 카테고리까지 스타일이라는 큰 영역 안에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와 함께 해준 셀러와 회원 분들의 성원 덕분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의 강점인 빅데이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셀러의 개성이 담긴 상품을 유저 취향에 맞게 연결하고 사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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