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30일 제271회 임시회 중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5일부터 안건 심사를 하고 있는 3개 상임위원회는 이날 의결을 하루 앞둔 시점에서 심사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 열을 올렸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동수) 위원들은 단원구 초지동에 위치한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와 상록구 이동의 안산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잇달아 찾아 관련 안건인 ‘안산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민간위탁 동의안’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반영된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청과동 방수 및 도장 공사’의 타당성을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 활동 모습 [사진=안산시의회]
위원회 활동 모습 [사진=안산시의회]

남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는 시설 관계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운영 전반에 대해 파악하면서 청소년 생활 지도와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수산동 리모델링 공사 현장 및 청과동 등을 들러 시설 상태를 살피고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기환) 위원들도 단원구 대부동동의 동주염전 체험장과 선감동 대부광산퇴적암층 역사문화공간 조성지에 대한 답사를 진행했다. 

심사 안건 중 시가 제출한 ‘안산시 동주염전 체험장 운영 조례안’과 추경안의 ‘대부광산퇴적암층 역사문화공간 조성 사업’ 관련해서였는데, 동주염전 체험장에서는 진입로 및 부대시설 적합성을 논의했고 대부광산퇴적암층에서는 향후 들어서게 될 수상공연장과 탐방로, 주차장의 대략적인 위치·규모를 확인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태순)의 경우는 상록구 사동 일원의 안산갈대습지와 이동 한대앞역 광장 등 두 곳에 대한 현장 조사를 벌였다.

도환 위원들은 갈대습지에서 상임위 안건인 ‘안산시 자연환경 보전 및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조례안’과 관련해 이 일대 야생생물보호구역 지정의 필요성 등을 협의한 뒤, 한대앞역으로 자리를 옮겨 주민 요구에 따라 설치공사 예산이 수립된 ‘한대앞역 광장 화장실’의 위치와 크기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두 지점 사이를 차량으로 이동하는 중에 ‘사동 도시재생혁신지구 공모사업’ 및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 대상지를 둘러보기도 했다. 

한편, 제271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의결은 8월 31일이며, 임시회 안건의 최종 의결은 9월 10일 제3차 본회의에서 실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